본문 바로가기
뷰티

더블 클렌징의 중요성, 지성, 건성, 일반 & 복합 피부에 써야 하는 클렌징

by nahope 2023. 1. 8.

뷰티 • 스킨케어 더블 클렌징

Beauty • Skin Care Double Cleansing

 

Content

1. 더블 클렌징이란 무엇인가?

2. 더블 클렌징 중요한 이유

3. 지성 피부라면?

4. 건성 피부라면?

5. 일반 또는 복합 피부라면?

6. 민감하거나 여드름이 잘 나는 피부라면?

7. 제가 쓰는 클렌징

1. 더블 클렌징이란 무엇인가?

더블 클렌징은 얼굴을 두 번 클렌징하는 방법입니다. 세안 후에도 피부에 남아있을 수 있는 완고하고 모공 막힘, 여드름 유발 불순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더블 클렌징은 하면 하고 있는 치료와 보습도 헛되지 않습니다.

1. 오일 클렌저

첫 번째 클렌저가 화장을 분해하고, 하루의 더러움과 여분의 기름을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2. 수성 클렌저

두 번째 클렌저는 여러분의 특정한 피부 타입이나 걱정을 해결할 것이고 수분을 공급하고, 매끄럽게 하거나 각질을 제거하고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한 성분이 있어야 합니다.

 

2. 더블 클렌징 중요한 이유

더블 클렌징은 단일 루틴은 아닙니다. 올바른 더블 클렌징을 선택하는 것은 일상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확실히 하는 데 중요합니다.

실제로 씻어야 할 먼지와 메이크업이 있는 밤에만 더블 클렌징을 하여 피부에 있는 오일과 미생물의 자연스러운 균형을 바꾸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지성 피부라면?

첫 번째 클렌징 

이미 매끄럽고 빛나는 것과 싸우고 있을 때 얼굴에 기름을 더 많이 바르는 것을 좋은 방법입니다. 

오일은 오일을 끌어당기므로 메이크업, 땀 & 피부에 쌓인 다른 오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공을 막는 먼지와 여분의 기름을 효과적으로 끌어낼 수 있다.

두 번째 클렌징

알로에, 녹차, 글리콜산과 같은 성분과 함께 세안을 하세요. 수분 균형을 맞추고 염증을 예방하고 피지 생성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피부 밸런스와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면서 먼지와 기름을 제거하는 것이 핵심이니까요.

 

4. 건성 피부라면?

첫 번째 클렌징 

과도한 세안을 할 위험이 더 높기 때문에, 여러분의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여러분의 클렌징 루틴을 두 번 반복하는 것은 때때로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 시어버터와 해바라기, 코코넛 또는 호호바 오일이 함유된 연화제와 클렌징 밤은 수분을 증진시키고 피부의 지질 장벽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클렌징

피부가 바싹바싹해지면 노화의 조기 징후가 나타나기 쉬우므로 비타민C, 녹차, 히알루론산, 글리콜산 등 노화 방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린스 후 약간 축축한 피부에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저나 고투 페이스 오일을 발라 수분 침투를 도와줍니다.

 

5. 일반 & 복합 피부라면?

첫 번째 클렌징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영양분이 풍부한 오일 기반의 클렌저로 피부를 포동포동하게 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일반 피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두 번째 클렌징: 아몬드 오일, 스쿠알렌 오일, 히알루론산, 글리콜산이 포함된 폼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민감하거나 여드름이 잘 나는 피부라면?

첫 번째 클렌징 

민감한 피부 타입의 경우 화장을 지울 때 부드러운 클렌징 오일을 발라주세요. 피부가 터지는 것을 막고 자극을 진정시키기 위해, 항산화제와 비타민 E, 알로에, 녹차, 글리콜산, 티트리 오일과 같은 항염증 성분을 찾아보세요.

두 번째 클렌징: 각질제거제가 함유된 페이스 클렌저로 글리콜릭과 살리실산이 함유돼 피부 화사함과 맑은 잡티, 모공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제가 쓰는 클렌징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 나호프입니다. 

요즘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 많아서 잘 할 수 있는 스킨케어 루틴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괜찮다고 생각하는 부분들이 여러분들과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공부도 하지만, 실전까지 하기 때문에 해본 이후에 스킨케어 관련된 효과적인 부분들 올릴 겁니다~ 

지금은 제가 쓰고 있는 클랜저들입니다. 저는 일반 & 복합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래서 지금 쓰는 제품들이 아레와 같습니다. 

ma:nyo 마녀 공장

  1. 퓨어 클렌징 오일
  2. 블랙헤드 퓨어 클렌징 오일 킬 패드

 

3. 아크네스 포밍워시 여드름 클렌저

4. 정미정 밀크티 클렌저 

< 정미정 밀크 클렌징에 대한 알아보세요 >

5. 그린 티 폼 클렌저

< 그린 티 폼 클렌저에 대한 알아보세요 >

 

 

반응형

댓글